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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티아스 웨버 리사이틀 <클래식 리뷰>

미뉴엣♡ 2015. 7. 15. 16:57
♡ Mathias Weber Piano Recital(II) ♡    2006/08/18 0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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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athias Weber Piano Recital ★● 

                                                        C o n c e r t R e v i ew

 

 

                                                                                                                           le 15 aout 2006.

                                                                                                                            (금호 아트홀)


               5세에 피아노를 시작해서 7세에 J.S. Bach - 평균율(Welltempered Clavier)을 연주했다는 당대의

               영재 피아니스트로 알려진 독일(괴팅헨)의 피아니스트 마티아스 베버 피아노 독주회가 8월 15일

               금호 아트홀에서 있었다..


               프로그램  : ● R. Schuman - Papillion ● F. Chopin - Sonata No.2 in bb. Op.35. ● F. Liszt -

               순레의 해 1년.(에스테장의 분수 - 샘가에서) - LV. Beethoven - Sonata No. 21. in C. Op. 53.

               (발트슈타인) 에서 독일 고전주의적인 음악색채, 질서와 조화의 피아니즘이 인상적인 진행으로

               견고한 테크닉의 구조 맑고 청아한 톤 - 파워풀한 터치(타건)가 돋보인 호쾌한 연주로 파워풀과

               스케일면에서 가히 독일적 피아니즘의 역사를 말해주는 명연적 구조를 볼수있었다.


               슈만 - 쇼팽 - 리스트 - 베토벤으로 이어지는 프로그램 전반에서 궂이 BEST PLAY - GOOD PLAY

               를 논한다면 리스트 - 순례의 해 1년(에스테장의 분수 - 샘가에서) 베토벤 - 발트슈타인 소나타가

               베스트 플레이로 특히 리스트 - 베토벤에서 피아니스트 마티아스 베버의 피아니즘의 특징이라 할수

               있는 파워풀 타건 - 유려한 톤의구조가 상존하는 강건한 테크니컬의 상황은 기존 여타 피아니스트의

               추종을 불허하는 호쾌한 연주로 리스트의 순례의 해 - 대단한 난곡임에도 쉽게 아름답게 연주하는

               마티아스 베버의 노련한 생동적인 피아니즘의 세계 매우 인상적인 명연으로 그것은 근래 보기드문

               리스트 - 순례의 해 1년 스위스(에스테장의 분수 - 샘가에서) 감동의 연주 명작 명연으로 기록된다..

               그리고 또 하나의 명연으로 베토벤 - 발트슈타인 소나타에서 Tempo - Taste - Technic..의 3T의

               의미 존재가 평가되는 뛰어난 명연으로 베토벤 발트슈타인 소나타의 피아노적인 예술성 - 명작성이 

               빛나는 베토벤 - 마티아스 베버의 명작 명연의 관계를 유감없이 보여주었다.


               반면에 마티아스 베버의 오늘의 연주에서 -2%의 아쉬움이라면 슈만과 쇼팽에서 연주 완성도면에서

               처음과 끝이 일치하지않는 용두사미 성향의 연주 조형성과 연주 완성도라 할수있다.. 특히 템포의

               불균형적 상황 - 톤의 지나친 강세(피아노 포르테 난무 현상) - 프레이징 유연성의 미흡 - 과도한

               테크닉의 남용.. 이러한 요소들이 마티아스 베버의 오늘의 연주 완성도면에서 "옥의 티"라할수있다..


               어떤 언론 매체보다는 피아니스트의 실제 연주를 통해서 자신의 사실적인 연주를 평가받는 독일의

               피아니스트 마티아스 베버 .. 한 마디로 스케일과 테크니컬이 출충한 명 연주자로 마티아스 베버의

               장대한 스케일과 불같은 테크닉은 진정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이 시대 숨겨진 명인 피아니스트로

               그의 오늘 프로그램에서 마치 한떨기 숨은꽃의 신비한 매력을 찾을수있는 피아니스트 - 마티아스

               베버 특히 피아노 연주 기법적인 3T의 기량을 갖춘 피아니스트로 우리시대 또 하나의 명인 연주자

               피아니스트 -  마티아스 베버.. 그의 영원한 독일 피아니즘의 전통 -  피아노 음악의  예술 세계을

               기대한다..



                                                ■  P   R   O   G   R   A   M  ■   



                                                    R. Schuman : Papillion Op. 2.

                                                    F. Chopin : Sonata bb moll Op. 35.

 

                                                                        Grave de piu movement

                                                                        Scherzo

                                                                        Lento Marche fune'bro

                                                                        Presto


                                                          I N T E R M I S S I O N


                                                     F. Liszt : Les Anees de Pelerinage 1(La Swiss)

 

                                                                      Les jeux d'eaux a la Villa d'Este

                                                                      Au bord d'une source

 

                                                     LV.Beethoven : Sonata C dur Op. 53.

 

                                                                      Allegro con brio

                                                                      Introduzione(Adagio molto)

                                                                      Rondo(Allegro moderato Prestissimo)

 


                                                ♡프린세스 미뉴엣...*♬♡

                                                (Classical Music Crit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