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 * 리뷰

최유진 리사이틀 <프리뷰/리뷰>

미뉴엣♡ 2015. 7. 16. 08:53
♡ 최유진 바이올린 리사이틀 프리뷰*리뷰 ♡    2010/08/27 15: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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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유진 바이올린 리사이틀 - 프리뷰 ★●
                                                 ((The 20th Century Classics))


 

                                                               피아노 박종화

 

                                                              9월 4일(2:30pm) 2010
                                                                세종문화 체임버홀

 

 

바이올리니스트 최유진의 이번 공연은 20세기 신고전주의의 대표적인 작곡가들의 곡들로 선곡하여,
고전주의 작곡기법에 각 작곡가들의 고유성이 가미되어 어떻게 흥미롭게 변형했는가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95 예원학교 졸업
98 서울예술고등학교 졸업
02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우등졸업
04 The Juilliard School Master of Music in Violin Performance (석사학위취득)
09 Boston University, College of Fine Arts Doctor of Musical Arts (박사학위취득)

 

수상경력 
86 한국일보 콩쿨 은상
88 육영음악 콩쿨 은상
95 조선일보 콩쿨 1위
   서울 청소년 실내악 콩쿨 1위
96 서울대학교 음악 콩쿨 현악부문 입상
10 2010년 음악저널 “올해의 신인상” 대상 및 강혜선 음악상 수상

 

연주경력
90 서울시립교향악단 ‘소년 소녀 협주곡의 밤’ 협연
92,96 음연 주최 ‘젊은이의 음악제’ 출연
93 Bowdoin Music Festival 참가 및 연주
99 서울시립청소년 교향악단 ‘Chamber Concert Series’ 출연
00 제32회 서울 음악제 현대곡 연주시리즈,‘실내악의 밤’ 출연
01  Manheim- Seoul National university 교류 프로젝트 참가 및 연주
01 서울시청소년교향악단과 협연(세종문화회관 대강당)
03 Spoleto Festival in Italy, Juilliard orchestra 단원으로 참가 및 연주
03 Baroque Chamber Concert in Alice Tully Hall 연주
04 Solo Recital, Paul Hall in Juilliard, New York
05 Boston University ‘Bach Competition’ 입상
06 Solo & Chamber Recital, Concert Hall in Boston University, Boston
07 ‘Fall Foliage Chamber Music Program,’ Teaching Assistant로 참가
   현대음악앙상블 “Times an arrow" 단원으로 Boston University Concert Hall에서 연주
08 Solo recital & Duo recital, Concert Hall in Boston University, Boston, MA
08 Brahms Festival in college of Fine Arts, Boston University 참가 및 연주
08 Doctor of Musical Arts- Lecture Recital, Marshall Hall
08 Boston University, 현악부문(바이올린 전공) Teaching Assistant 임명
09 귀국 독주회(예술의전당 리사이틀홀)
09 현대음악앙상블 에클라 챔버 객원단원으로 연주(영산아트홀)
09 Joy of Strings 쳄버 객원수석으로 수차례 연주
10 영산아트홀 스프링 초청 음악회 연주
10 우인아트홀 기획 '슈만 탄생 200주년 기념 음악회' 연주
10 모차르트홀 및 부산 금정문화회관 초청, 소블리스(Sobliss) 트리오 멤버로 수차례 연주


김민, 이성주, 김남윤, 김복현, 김동현, 함천혜, Stephen Clapp, Peter Zazofsky 사사

성신여대, 숙명여대, 중앙대, 숭의여대, 대진대, 서울교대, 서울예고, 덕원예고, 예원학교, 선화예술학교 출강
화음쳄버, 조이오브스트링 단원, 소블리스(Sobliss) 트리오 멤버

 

 

                                   ■ P  R  O  G  R  A  M  ■

 


                                       M. Ravel   Sonata for Violin and Piano in G Major (1927)
                                       I. Stravinsky   Duo Concertante for Violin and Piano (1932)
                                       S. Prokofiev   Sonata No. 1 in f minor, Op. 80 for Violin and Piano (1946)

 

 

 

                                            ■ 보도자료 - 예인예술기획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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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유진 바이올린 리사이틀 - Review ★●

 

 

                                                                 9월 4일(pm2:30) 2010
                                                                   세 종 체 임 버 홀

                                                          

                                                                   Morice Ravel
                                                                   I.Stravinsky
                                                                   S. Prokofiev

 


최유진 바이올린 리사이틀 프리뷰에 따르면 바이올린이스트 최유진 상당한 미모에 학력과 경력을 두루 갖춘 외모와 실력을 겸비한 현대적인 이상적인 바이올린이스트라는 선입견을 갖게된다. 그러한 최유진 리사이틀 프리뷰가 인정하듯이 프로그램 또한 모리스 라벨을 비롯해서 근 현대 작곡가의 작품을 프로그램으로하고 있다. 그러한 최유진 바이올린이스트 프리뷰 이력(학력)에서도 볼수있듯이 21세기 한국의 젊은 세대의 연주자들은 하나같이 연주자로서 학력이나 경력 외모 등 모두에서 쟁쟁한 실력자라는 사실에 새삼 과거 한국음악사회 공통관습시대 연주자들과는 여러가지 비교적인 면을 발견할 수 있는 평론가로서 연주자 외형적 프로필에 어떤 음악문화적인 격세지감을 실감하게되는 요즘의 콘서트 현장에서의 본대로의 사실적인 느낌이다. 우선 바이올린이스트 그녀의 외형적 프로필 만큼이나 기대를 모았던 리사이틀 프리뷰대로 그녀의 자신감있는 근 현대 레퍼토리 중심의 프로그램구성에서 연주 또한 상당히 자신감과 안정성으로 일관된 톤과 테크닉의 구조로 라벨 - 스트라빈스키 - 프로코피에프에 이르기까지 치밀하고 어떤 흔들림이 없는 일목요연한 연주구조를 보여준 매우 자신감있는 연주조형미를 보여주기에 충분한 열정적인 연주로 평가되는 상황에서 바이올린이스트 최유진의 연주경향적 특징이라면 어느 레퍼토리를 접하더라도 연주자로서 연주적인 구축력 그리고 순발력이 뛰어난 여성 바이올린이스트의 강인한 연주캐릭터에서 바이올린이스트 최유진의 음악적인 카테고리를 확인할수있는 인상적인 연주로 기록된다. 다소 아쉬움이라면 근 현대 작품..음악사적로 음악문화적 성격이 특별히개성적인 3작곡가 라벨-스트라빈스키- 프로코피에프에서 그들만의 독특한 음향적인 색채, 성격, 구조적 스토리를 완전 표현하기에는 2% 부족한 연주조형성 연주완성도로 볼수있다. 한 마디로 프로그램 전반적으로 작곡가의 개성적 표현이 비슷비슷한 진행으로 현의 전근대적인 현상 늘어지는 곡선보다는 탄력적인 각선의 표현이 보다 현대적인 음악특성 구조 아이덴터티라할 수 있다. 그러한 면에서 볼 때다소 미흡한 연주 조형성으로 특히 스트라빈스키에서 음형의 긴장과 이완의 구분이 다소 애매한 표현적인 연주구조, 그것은 현대음악이 갖는 작품적 정체성이라할 수 있는 보다 톤과 테크니컬의 명징성과 정확성이 요구되는 연주상황으로 바이올린의 좀 더 현대성이 표현되는 현악적인 구조적인 테크니컬면이 다소 마이너스적인 부분으로 현대는 현대, 낭만은 낭만. 고전은 고전으로서 그 음악적인 경계가 분명한 음악성을 갖는다. 그런 의미에서 보다 라벨 - 스트라빈스키 - 프로코피에프 음악 현대성이 요구되는 tone tech적인 요소가 조건적인 필요충분적인 연주완성도 연주활성화를 기대하는 바이다.

 

 

                                                 ♡ 여세실 미뉴엣...*♬♡

                                                (Classical Music Crit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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