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 * 리뷰

정은성 리사이틀 <프리뷰/리뷰>

미뉴엣♡ 2015. 7. 16. 08:21
♡ 정은성 피아노 리사이틀 - 프리뷰 ♡    2010/07/23 1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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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 은 성 Piano Recital - Preview ★● 


 
                                                                2010년 7월 27일 PM 8시
                                                                예술의 전당 리사리틀홀

 

 

                                     ■  P  R  O  F  I  L  E  ■


 
● 피아니스트 정 은 성

 

피아니스트 정은성은 예원학교, 서울예고,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을 우등으로 졸업하고 도독하여 독일 뒤셀도르프 국립음대 전문 연주자 과정과 최고 연주자 과정을 최고 점수로 졸업하였다. 일찍이 전국 학생음악 경연대회 1등, 음악저널, 음악춘추, 한국 피아노학회 콩쿨 등의 입상을 통하여 그 실력을 인정받은 그녀는, 서울 아카데미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협연, 한국 피아노학회 신인음악회 등에 출연하였고 독일 유학 중에도 다양한 연주 활동을 이어나가며 호평을 받아왔다. 뒤셀도르프 국립음대 주최 로버트 슈만 피아노 시리즈 오디션에 합격하여 독일에서의 첫 연주를 시작하였고 그 후, E.ON 신년음악회 - Schumann Camerata 오케스트라와 협연, C.Bechstein 주최 피아노 음악의 밤 초청 연주, K. Lagerfeld, I. Paderewski 피아노 시연회, 2004 Schumann Fest 초청 연주, Musik am Abend -2인 음악회, Klavier Festival in Ruhr 초청 연주 등의 수많은 연주 경험을 쌓았다. 또한 솔로 연주 활동에 그치지 않고 A.Rubinstein Akademie 주최 6대의 피아노를 위한 연주, 로버트 슈만협회 주최 해설이있는 음악회 실내악 연주, 뒤셀도르프 국립음대 후원자를 위한 음악회 - 듀오연주, Haus der Aerztschaft 주최 가곡의 밤 연주 등으로 다양한 실내악 연주 활동까지 병행하며 음악의 폭을넓혀왔다. 그외 독일에서는 Koe-Gallerie, Bechstein Konzertforum 등에서 수차례의 독주회 및 연주회를 가졌으며, 귀국 후에는 금호아트홀 귀국 독주회를 시작으로 영산아트홀, 세종체임버홀, 성남아트센터 등에서 실내악 및 솔로 연주 활동을 활발히 해오고 있다.

 
현재 서울대학교, 예원학교, 서울예고, 총신콘서바토리에 출강하며 후진양성에도 힘쓰고있는 그녀는, 이번 독주회를 통하여 전형적인 독일의 음악과 국내무대에서의 경험이 적절히 어울어진 그녀만의 자유롭고 독자적인 음악 세계를 선보이고자 한다.

 

 
                                            ■  P   R   O   G   R   A   M  ■
 
 
                                             L.v. Beethoven    Fantasie g-moll Op.77
                                                (1770-1827)        
 
                                             C. Debussy        Estampes
                                                (1862-1918)         Pagodes 
                                                                         La soirée dans Grenade 
                                                                         Jardins sous la pluie
 
 
                                                            Intermission
 
 
                                             N. Kapustin         6 Preludes in Jazz Style Op. 53
                                                (1937-- )                Larghetto
                                                                             Moderato
                                                                             Animato
                                                                             Lento
                                                                             Moderato 
                                                                             vivace
 
                                             F. Chopin         Fantasie f-moll op.49
                                               (1810-1849)

 

 

                                                   ■ 보도자료 - 유니코 예술기획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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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은성 Piano Recital - Review ★●

 

 

                                             le 27 Juillet 2010

                                                     예 술 의 전 당(RH)

 

 

                                       ■  P   R   O   G   R   A   M  ■ 

 

                                          ● Lv Beethoven : Fantasie in g Op.77

                                                    C. Debussy : Estampes

                                                    N. Kapustin : 6 Preludes in Jazz Style

                                                    F. Chopin : Fantasie in f Op.49

                                                                                               
                                                  

 "연하늘색의 우아한 색채미가 생각나는 연주캐릭터".. 지난 7월 27일 예술의 전당 리사이틀 홀에서 있었던 정은 성 피아노 리사이틀에 대한 피아노 음향의 컬러적 인상이다. 수 많은 피아노 리사이틀에 참관해서 리뷰를 한바있지만 정은성 피아노 리사이틀에서 보여진 연주캐릭터는  뭔지 다른 썸띵 스페셜..그 무엇이 존재했다. 그것은 정은성 그녀의 프로그램 Lv. Beethoven - C.Debussy - N. Kapustin - F. Chopin을 통한 그녀의 피아노 연주에서 나타난 피아니스트의 연주적 성향, 캐릭터, 연주 조형성에서 볼수있었는데 그것은 우선 베토벤에서 첫 프레이즈부터가 썸띵 스페셜한 독일적인 이미지 강세가 선명한 연주캐릭터적 형태미로 베토벤의 음향적 구조에 일치하는 파워와 피아니스틱한 구조의 강건함이다. 그러한 연주구조는 청자로부터 베토벤에 대한 강렬한 인상을 줄수있는 베토벤 기질적 연주로 톤의 안정성과 테크니컬의 균형감은 베토벤의 느낌, 감정, 언어를 전달하기에 충분한 베토벤 - 환타지의 연주조형성으로 볼수있다. 그리고 드뷔시에서 다소 드뷔시보다는 베토벤의 연장선상에 있는 듯한 오버적인 톤의 강세현상은 마이너스적인 연주 조형성으로 그것은 드뷔시 인상주의 개념에서 옥의 티로 볼 수 있다. 반면에 '저녁에 부는 바람'에서는 묘사적인 면에서 매우 인상적인 색채가 어필되는 연주상황으로 톤의 유려함, 심미성에서 인상주의 색채가 보다 생동적인 합목적성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정원에 내리는 비' 또한 주제적인 한방향성으로 묘사적인 표현성이 뛰어난 진행으로 특히 정은성의 드뷔시 tone, tempo taste면에서 드뷔시의 인상주의적 개념, 절제미가 돋보인 연주 조형성으로 드뷔시 피아니즘의 명연성을 보여주기에 충분한 명작명연의 관계로 볼 수 있다. 그리고 N.Kaputin-6preludes에서 재즈 스타일의 프랠류드라는 부제에 걸맞는 연주로 재즈 장르의 음악적인 멋과 흥취를 한껏 보여준 생동감있는 멋스러운 연주로 재즈 이미지의 즐거움과 행복감을 주는 재즈적 캐릭터가 살아있는 피아니스트 정은성의 재즈적 개인기 스패셜티를 확인하는 시간이다. F. Chopin의  환타지에서도 피아니스트 정은성의 잠재적인 피아니스틱한 톤의 명징성, 파워풀 터치상황은 빛을 발하는 연주 조형감으로 여유있게 강렬하게 화려하게 그리고 로맨틱하게 사색적으로 이러한 상징성이 그대로 표현된 쇼팽연주로 로맨틱 쇼팽 환타스틱 쇼팽의 이미지를 찾는데 주저함이 없는 피아니스트의 쇼팽적 피아니즘이 돋보이는 연주로 피아니스트 정은성의 또 다른 피아니스틱한 쇼팽 캐릭터로 보여진다. 한 마디로 프로그램 전반적으로 탁월한 연주력을 보여준 피아노의 달인 의미를 부여하기에 충분한 한국의 젋은 명 피아니스트로 특히 어떤 레퍼토리에 국한되지 않는 레퍼토리의 다양성 다재다능한 피아노의 명인, 피아노의 마에스트로 그 의미적 실제 모습을 유감없이 보여준 프로그램 전반적으로 명작 명연의 관계를 십분 발휘한 이 시대 보기드문 실력있는 피아니스트의 내재적인 연주의 진정성을 보여준 감동의 명연주로 베토벤에서 쇼팽까지 연하늘색 '에게해' 물 빛 그 우아한 이미지가 그려지는 정은성 피아노 리사이틀에 대한 리얼 리뷰의 현장 스케치이다..∮。

  

                                                 ♡프린세스 미뉴엣..*♬♡。

                                                 (Classical Music Critic)
 
                                

                                           ■ F. Schubert : Impromtu in Ab Op.142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