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 * 리뷰

김정미 리사이틀 <프리뷰/리뷰>

미뉴엣♡ 2015. 7. 16. 16:17
♡ 김정미 피아노 리사이틀 - 프리뷰*리뷰 ♡    2010/11/20 06: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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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정미 피아노 리사이틀 - 프리뷰 ★●

 


                                                                 11월 21일(일:8pm) 2010
                                                                 세종문화회관 체임버 홀

 

 

● 피아니스트 김정미(Pianist JungMi Kim)
 
피아니스트 김정미는 선화예중?고를 거쳐 (선화대상수상), 서울대학교 기악과 (피아노 전공)를 음대 전체 수석으로 졸업하였으며, 곧바로 미국으로 건너가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에서 피아노 연주 전공으로 석사학위를 취득하였고,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USC)에서 2005년 피아노 연주 전공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USC 재학당시 3년동안 Assistant Lecturer로서 음악전공 학부학생들의 실기지도와 이론 강의를 담당하였으며, 졸업 당시 우수한 실기와 학과 성적으로 미국 PI KAPPA LAMDA National Music Honor Society의 멤버쉽을 수상 받았다. 미국 College Music Society의 멤버로서 학회 발표와 더불어 지금까지 계속해서 활동해오고 있으며, 2005년 8월부터는 펜실베니아주 St. Davids 에 위치한 Eastern University에서 Adjunct Piano Faculty 로서 1년간 학부학생들 피아노 실기지도를 담당하였다. Eastern University에서 가르치는 동안 Eastern의 피아노과 교수들로 구성된 Eastern Piano Quartet의 멤버로 활동하며 Benefit Concert에 출연하여 다양한 피아노 앙상블 작품들을 연주하였다. 필라델피아 지역 Settlement Music School에서도 Piano Instructor로서 가르쳤으며, 그동안 미국과 한국 등지에서 다수의 독주회와 실내악 활동들을 통해 끊임없는 연주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현재는 숙명여대, 추계예대, 협성대, 선화 예술 중, 고등학교에 출강하며 후학을 지도하고 있다.
 

Jung Mi Kim earned her Doctor of Musical Arts in piano performance from the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where she was awarded membership in PI KAPPA LAMDA National Music Honor Society. She also received her Master of Music in piano performance from the University of Texas, Austin. She completed her undergraduate studies at Seoul National University in Korea, where she received the highest honor from the School of Music at SNU upon graduation. Ms.Kim served on the music faculty of Eastern University for the 2005-2006 academic year. She also served as a member of the Eastern Piano Quartet, consisting of the four primary faculty pianists at Eastern University. She also taught group piano classes and private piano lessons as an Assistant Lecturer at the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for three years. She has performed extensively as a recitalist, chamber musician, and featured artist throughout the United States and Korea. She currently serves as a Piano Instructor at Sookmyung Women's University, Chugye University for the Arts, and Hyupsung University in Korea.

 

 

                                   ■  P  R  O  G  R  A  M  ■

 

 

                                            Francis Poulenc(1899-1963) : Three Novelettes


                                                             No. 1 in C Major     
                                                             No. 2 in b-flat minor
                                                             No. 3 in e minor     

                           
                                            Johann Sebastian Bach-Ferruccio Busoni(1866-1924) : Chaconne

                                               in d minor(arranged from J.S.Bach's Partia  No.2 for Violin, BWV 1004)  

                                                                         
                                                               Intermission
  
                                             Ludwig van Beethoven(1770-1827) :

                                               Sonata No.32 in c minor, Op.111  

               
                                               Maestoso - Allegro conbrio ed appassionato
                                               Arietta: Adagio molto, semplice e cantabile
 
 
                                            ● Franz Liszt(1811-1886) :

                                               Fantasia and Fugue on the Theme B-A-C-H

 

 

                                            ■ 보도자료 - 부암아트 홀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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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O' h e a r - S o l a r ●

 

 

                         ●★ 김정미 피아노 리사이틀 - Review ★●

 


                                                                          11월21일 2010
                                                                          세종 체임버홀

 


                                                  Francis Foulenc : Three Novelette
                                                  J.S. Bach-Busoni : Chaconne in d
                                                  Beethoven : Sonata No.32 in c Op.111
                                                  Liszt : Fantasie and Fugue in the theme B-A-C-H

 

 

● 여전히 단아하게 우아하게 지성적인 모드로..


김정미 피아노 리사이틀이 지난 11월 21일 세종체임버홀에서 있었다. 피아니스트 김정미, 이번이 두번째 만남인데 음악평론가로서 기억에 남는 한국의 지식인 피아니스트로 그녀의 연주에 관련해서 여러가지 복합적으로 관심이 큰 젊은 피아니스트이기도하다. 우선 김정미에 대한 첫번째 관심은 대학에서 학교성적이 매우 뛰어난 기록을 자랑하는 우등생 피아니스트로 과연 피아니스트로서 학교에서의 성적과 실제 연주와의 관계는 비례적인가에 대해 늘 생각하는 주제이다. 그런 의미에서 피아니스트 김정미, 평론가의 연구대상에 들어온 피아니스트로 그녀의 이번 연주에 대한 기대가 남다른 사안이기도 하는 상황에서 그녀의 연주속으로 들어가보기로한다. 무엇보다도 프로그램 Poulenc - Bach-Busini -Beethoven - Liszt에서 필자의 관심을 끌게하는 매우 지적인 프로그램 내용이라 할 수 있다. 우선 Poulenc에서 그녀의 외모 만큼이나 단아하고 세련된 플랑의 음형적 이미지를 제공한 연주로 뿔랑의 프랑스적 인상주의 언어가 잘 드러난 연주상황으로 볼수있다. 그리고 이번 프로그램에서 가장 기대를 모았던 베토벤 소나타 No.32 in c Op.111에서 기대가 크면 그에대한 반대 급부적 이론이 존재한다는 사실 주지하듯이 기대만큼 어떤 연주완성도가 따라주지 못하는 연주조형으로 톤의 템포적인 균형성, 테크닉, 테이스트, 특히 베토벤 소나타 32의 특징이라할수있는 'arietta' 의미적인, 표제적인 면에서 다소 미흡한 연주조형성으로 김정미 그녀의 기대적 연주완성도 80% 레벨의 연주완성도로 다음에는 반드시 마이너스 20% 아쉬움을 만회하는 연주완성도를 기대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김정미 이번 프로그램에서 연주 하일라이트로는 리스트의 B-A-C-H 주제에 의한 환타지와 후가에서 김정미의 모든 피아니즘적 카리스마를 볼수있는 연주상황으로 톤, 템포, 테크니컬에서 놀랄만한 구조적인 파워풀을 유감없이 구사하는 연주완성도로 그것은 리스트의 음악적, 예술적인 표현성을 나타내준 명작명연의 관계로 리스트와 김정미 - 작곡가와 피아니스트로서 분명한 음악적 아이디어, 음악적 아이덴터티가 일치되는 합목적적이라는 사실을 리스트연주에서 확인할 수 있는 리스트 호연으로 그것은 재색을 겸비한 피아니스트 김정미, 오늘의 콘서트 대단원의 의미를 장식한, 그리고 그녀의 대학시절 학업성적 우등생이라는 사실을 다시 한 번 사실적으로 보여준 셈이다..

 

그럼에도 음악평론가로서 한 가지 아쉬움이 있다면 음악회를 보러오는 음악회장의 한산한 참여관객의 수 이다. 누차 되풀이되는 부언설명이지만 음악의 발전을 위해서 과거 현재 미래 음악애호가 청자 음악관객의 위치는 중요하다. 결론적으로 음악관객이 있음으로서 그 나라의 음악문화는 존재하고 발전한다. 공연장에 관객이 없는 상황은 붕어빵에 붕어가 없는 현실보다 더 심각한 현 공연문화계 비정상적인 문화현상으로 비극적인 문화현상이 아닐수없다.오늘도 음악회장 객석 1/3 수준의 수치를 보면서 과연 이 차가운 한국음악사회 콘서트 문화현상 언제쯤에 제대로 100% 수준의 꽉찬 공연장으로서 풍요로움의 현장으로 환원, 개선될지 안타까이 지켜보는 어느 늦은 가을날 광화문 음악회장의 쓸쓸한 연가를 들으며 음악회장 문을 나오는 어느 평론가의 11월의 단상은 더욱 고요속에 고독함이..∮。

 

 

                                                 ● 여세실 미뉴엣...*♬♡ ● 

                                                  (Classical Music Crit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