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lexander Melnikov Piano Recital - Review ♡ 2009/11/02 17:5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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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ussian Pianist Alexander Melnikov ●
●★ Alexander Melnikov Piano Recital - Review ★●
세종문화 콘서트홀(7:pm) le 31 O c t o b e r 2009
■ P R O G R A M ■
● Beethoven:Sonata No.30 in E Op.109 ● Beethoven:Sonata No.31 in Ab Op.110 ● Beethoven:Soanata No.32 in c Op.111
우선 Lv Beethoven의 제 3기 작품시대(1827-)의 걸작으로 작품 완성도가 뛰어난 소나타
No.28-No.30-No.31-No.32.
특히 이번 '멜니코프의 베토벤을 주제로 한 리사이틀'에서 보여진 매우 이례적인 현상으로 4가지 헤프닝이 발생했다. 그것은 연주완성도에 마이너스 알파가 될수있는 부정적인 상황으로 작금의 전통적인 공통 관습적인 피아노 리사이틀 개념에서 볼 때 다분히 옥의 티 문제가 아닐 수 없다. 이를테면 (1) 피아노 조율성의 문제(소나타 28번부터 32번까지 내내 흔들리는 음향의 문제) (2) 이해되지 않는 어두운 무대조명, (3) 피아노 배치의 문제(피아노를 한일(一)자 정면 배치가 아닌 35도 각도의 경사적인 배치-그것은 음향적인 악재로 작용),(4)무엇보다도 전통적인 피아노 리사이틀의 형식적 파격이라 할수있는 연주자의 전통적인 암보가 아닌 시보 연주 체제(악보와 페이지 터너가 동반된..)로 그것은 전문 피아니스트 공식 리사이틀에서 악보(시보) 연주진행의 예는 매우 희귀적인 상황으로.. 이러한 4가지 문제적 요소가 멜니코프 이번 피아노 리사이틀 베토벤 연주 완성도에 필연적인 마이너스적 알파 요인으로 작용한것으로 보여진다.
고전주의 문화적인 규칙은 처음부터 끝까지 질서와 균형적으로 지켜질때 고전주의 그 문화성, 미학성은 영원한 존재가치와 높은평가의 가치를 갖는다. 멜니코프 베토벤 연주에서 그러한 고전주의 특성이라 할수있는 기본적인 원칙 문화정신을 생각해본다. 철학적인 인간미와 음악적인 넓은 품성을 겸비한 올드 보이쉬 피아니스트 알렉산더 멜니코프지금까지 자신에게 부여된 '러시안 피아니즘의 계승자'라는 러시안 젊은 피아니스트로서의 모든 명예와 그에 대한 책임과 권리에 절대 충실할것을 기대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알렉산더 멜니코프는 2010년(내년)에 다시 한 번 방한 연주 일정이 잡혀져 있다고 한다. 물론 전문 피아니스트로서 자주 내한 연주를 갖는것 중요하지만 얼마나 청자에게 감동과 기쁨을 주는 교감적 소통적 연주를 하느냐가 연주자와 청중간의 중요한 문화적인 이슈이며 그것은 연주자로서 당연한 의무 권리이며 차별화된 문화 경쟁력이라 할수있다.
♡프린세스 미뉴엣..*♬♡ (Classical Music Critic)
리뷰 -「THE MUSIC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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