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예술

김춘수 <꽃>

미뉴엣♡ 2015. 7. 16. 06:45
♡ 꽃.♡    2005/09/01 11:27

 

  

                                     

                                                            ● Andy Warhol - Flowers ●

 

                                                             

                                                                    ★●

  

                                                                          김 춘 수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주기 전에는

                                                         그는 다만

                                                         하나의 몸짓에 지나지 않았다.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주었을때

                                                         그는 나에게로 와서

                                                         꽃이 되었다.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준것 처럼

                                                         나의 이 빛깔과 향기에 알맞는

                                                         누가 나의 이름을 불러다오

                                                         그에게로 가서 나도 그의 꽃이 되고싶다.

 

                                                         우리들은 모두

                                                         무엇이 되고싶다

                                                         너는 나에게 나는 너에게

                                                         잊혀지지 않는

                                                         하나의 눈짓이 되고싶다.

  

 

                      요즈음 같은 디지털 문화시대에 시를 읽는다는것 자체가 문화적 넌센스라는 의식 속에 그래도

                      김춘수의 시 < 꽃 >을 감상하는 느낌은 남다르다. 그것은 디지털 문화의 문명성과는 관계없는 

                      또 다른 아날로그 문화의 어떤 비교 문화가 아닌가한다. 이 < 꽃 >이라는 시가 이렇게 은근한

                      감동으로 다가오는 것은 아직도 내가 누군가에게 하나의 꽃으로  불리는 - 불리울 서로의 대상이

                      없다는 의미가 아닐까한다."우리들은 모두 무엇이 되고싶다." "너는 나에게 나는 너에게" 하나의

                      의미 - 꽃으로 남고싶을 진대,  아직도 그런 의미 - 하나의 꽃으로 불리울 대상이 없다는 세기적

                      부조리(?) 현실... 그것은 모든것에서 완벽한 인간 - 꽃. 임을 자처하는 어떤 꽃 - 인생 최대의

                      아이러니가 아닌가한다.   이제 진정 나의 이 빛깔과 향기에 알맞는 나의 이름을 그 누군가에게

                      불리고 - 부르는 나의 꽃을 그리고 너의 꽃을 만나는 계절 - 그런 9월 - 가을이 되었으면 좋겠다.

  

                                                              ♡프린세스 미뉴엣..*♬♡

                                                 (Classical Music Critic)

                                                                                       



 

 

 

 

 

 

 


'문화 * 예술'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7 한국음악평론집 발간~  (0) 2017.11.18
창작오페라 - 햄릿 * 빨간구두  (0) 2017.01.15
손 리사 바이올린 리사이틀<프리뷰>  (0) 2015.07.16
콘서트홀 문화  (0) 2015.07.16
아프리카의 문화  (0) 2015.0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