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cture Concert

스크리아빈 - 스크리아빈

미뉴엣♡ 2015. 7. 13. 05:46

                                 ●★ A. Scryabin : Etude No.12 Op.8 ★●

                                        

                                                   Prelude No.11 Op.11 

                                  Poem No.1 in F Op.32

 

                            ((Plays the Piano by Scriabin))

 

 

                        ■ Alexander Scryabin(1872-1915) ■

     

 

                무소르그스키의 색채적인 화성은 스크리아빈의 음악에서 절정에도달했다.

 

                    콘서트 피아노 연주자인 알렉산더 스크리아빈은 쇼팽의 방식으로 녹턴

 

                    과 프렐류드 에튀드 마주르카를 쓰기시작했다. 리스트와 바그너의 반음계

 

                    주의에 영향을 받고 어느정도는 인상주의 방법에서도 영향을 받은 그는

 

                    점차로 고유의 복잡한 화성적 어휘를 발전시켰다.이러한 어법의 성장은

 

                    그의10곡의 피아노 소나타에서 1곡마다 단계적으로 나타나고있다. 이중

 

                    (1912-13)에 작곡된 마지막 5곡은 조 기호가 없으면서 가끔씩 무조성에

 

                    도달하는 화성적 모호함을 획득하고있다. 전통적인 조성구조는 이례적인

 

                    음정으로 만들어 화음체계로 전환된다..(특히 반음계적인 변화를 동반한

 

                    4도관계, 전통적인 형식상의 구분은 이상하면서 색채적이고 때로는 장려한

 

                    음향의 흐름안에서 분해된다) '스크리아빈'의 가장 전형적인 작품으로는

 

                    두개의 관현악 작품 《범열의 시(The Poem of Ecsctasy 1908)》와《프로

 

                    메테우스(Prometheus 1910)》로 후자에서 작곡가는 음악이 연주되는 동안

 

                    색이 가미된 조명으로 가득채워진 음악회장을 원했다고한다. 'Alexander-

 

                    Scryabin' 그는 이루말할없는 신비적 상태를 끌어내기 위한 모든 예술의

 

                    궁극적인 종합이론을 점차 발전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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